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종합
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 인재'와 함께할 '탐나는 기업' 모집
고은이 기자
입력 2020-01-30 (목) 15:28:54 | 승인 2020-01-30 (목) 15:29:28 | 최종수정 2020-01-30 (목) 15:36:53

실습 기반 프로젝트 희망기업 내달 14일까지 신청
다음달 5일 내일센터서 세부 사업설명회 개최

제주더큰내일센터(이해 내일센터)가 제주 청년 일자리 실험인 '탐나는 인재' 교육수료자들과 프로젝트를 공동수행 할 '탐나는 기업'을 모집한다.

'탐나는 기업'은 내일센터의 훈련된 인재들과 3~18개월동안 프로젝트 실습 및 실무기반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파트너 기업을 의미한다.

내일센터의 취업연계 프로그램은 '프로젝트 기반 실습'과 '실무 기반형 인턴쉽'으로 구분된다.

내일센터에서 6개월동안 기본소양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취업 연계를 위한 기업체 프로젝트 실습과 창업실무 준비, 자기주도형(순수 예술) 등 3개 진로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탐나는 기업'은 이 중 취업 연계를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업체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탐나는 기업은 최소 3개월에서 최대 6개월 동안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검증된 인력을 대상으로 실무기반형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등 준비된 인재를 고용으로 연계할 수 있다.

프로젝트 기반 실습은 탐나는 인재들이 주 3일 기업에 근무하며 기업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실습 기간동안 기업의 인건비 부담은 없으며,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소정의 실비 지원과 외부 전문가 집단의 멘토링 서비스도 지원된다. 실습기간은 3개월 단위이며, 1최 최대 6개월까지 연장 가능하다.

실무 기반형 인턴십에 대해서도 내일센터를 통해 행정·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향후 추가 공고 예정이다.

탐나는 기업 신청은 내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신청 가능하다. 다만 오는 4월 진행되는 1차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4일까지 탐나는 기업 등록을 마치고 프로젝트 설계서를 제출해야 한다.

'프로젝트 기반 실습'은 3개월 단위로 운영되며 기업이 프로젝트를 신청하고, 참여자들과 매칭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한편, 탐나는 기업 모집 관련 세부사업 설명회는 내달 5일 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프로젝트 기반 실습 및 실무기반형 인턴십 관련 상세정보와 지원사항, 운영 프로세스 등에 대해 설명한다.

탐나는 기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일센터 홈페이지(www.jdn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은이 기자  rhdmsdl.euni@gmail.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제주인 2020-01-31 16:57:20

    참여자의 만족도가 어느 정도일지 궁금하네요.
    제주지역 기업에서 실무 및 실습,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형태로 투입될 것 같은데, 더 큰 내일센터에서 받은 실제 교육은 어떤 내용이었는지, 연관성은 있는지.
    파트너 기업을 이제 모집하는 것도 앞뒤가 안맞는 행정 아닌가요?
    교육기준이 명확했다면, 기업과의 연계도 이미 이루어졌어야 했고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