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미래 상징 조랑말 캐릭터, 녹차.동백꽃 모티브 작업 계속
제주 청정 가치 등 찾아내는 여정 스토리텔링…굿즈 등 상품화

이니스프리가 론칭 20주년을 맞아 제주 브랜딩에 '날개'를 달았다.

이니스프리는 4일 제주 조랑말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이니랑'을 공개했다. 이니랑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제주 헤리티지를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개성과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 제주를 유랑하는 당찬 조랑말로 '고객'과 '미래'를 상징한다는 것이 이니스프리의 설명이다. 당근보다 귤을 좋아해 손발이 노랗게 물들어 있는 등 친근함을 더했다.

이니랑은 앞으로 녹차(푸루트) 동백(카멜리) 등 지역 친환경 소재와 이미지를 반영한 캐릭터와 제주를 담은 특별한 스토리를 만들어 내게 된다.

또다른 캐릭터인 '푸루티'는 친환경 원료를 찾는 연구가로 '이니스프리'를 상징한다. 대표 제주 원료인 그린티 씨드를 형상화했으며 녹차의 제주 방언 푸른차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동백꽃 캐릭터 '카멜리'는 동백마을에서 나고 자란 제주 토박이로 자연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갈기처럼 보이는 동백꽃잎을 핸들처럼 돌려 방향을 찾는 능력으로 앞으로 이어질 제주 유랑에 길잡이 역할을 맡는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브랜드 탄생 20주년과 글로벌 진출 확대에 따라 브랜드 스토리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캐릭터 작업을 했다"며 "앞으로 밀레니얼, 이니스프리, 제주라는 각각의 가치가 반영된 세 캐릭터들의 성장 스토리를 다양한 굿즈 등으로 이니스프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