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여성단체 활성화를 위한 2020년 여성단체 지원사업을 오는 21일까지 공모․접수한다.

서귀포시는 올해에는 여성단체 활성화 지원사업과 여성인권증진 지원사업 등 2분야로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여성단체활성화 지원사업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여성복지·권익 증진사업, 여성인력 활용을 위한 취업환경 개선사업, 안전한 환경조성 등 해당 단체의 특성과 연계한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총 사업비는 4500만원으로 사업별 규모 및 성격에 따라 단체별 최대 500만원(보조율 70%)까지 지원된다

여성인권증진 지원사업은 성인지 관점에서의 여성인권,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총 사업비는 1000만원, 사업별 규모 및 성격에 따라 단체별 최대 300만원(보조율 90%)까지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고 서귀포시에 소재를 두고 있는 여성단체면 가능하다.

희망 단체는 보조금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을 갖춰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문의처 760-2441~2)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