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올해의 3세 제주마 백호평정

제주경마, 2020년 연도 대표상 선정 기준 발표

한국마사회 제주경마공원(본부장 문윤영)은 2020년 제주경마 최고의 스타에게 수여하는 연도대표상 선정 및 다승 달성자에 대한 포상 계획을 확정·발표했다.

제주경마공원은 말관계자의 스타와 추진을 통한 선의의 경쟁 유도와 우수 경주마의 지속적인 발굴을 통한 제주경마의 경쟁력 강화와 흥미 제고를 위해 우수 경주마와 조교사, 기수를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제주경마의 연도 대표상은 경주 성적에 따라 부여되는 랭킹 포인트에 따라 선정한다.

랭킹 포인트는 대상경주를 비롯해 특별경주, 일반경주 등 경주의 격에 따라 다르고, 일반경주라도 상금규모에 따라 달리 부여한다. .

경주마와 조교사, 기수 등 말관계자의 랭킹 순위는 매 경주 성적에 따라 변동되며 랭킹 포인트로 연도 대표상 선정 순위가 연중 투명하게 공개해 제주경마 말관계자들의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다.

올해 제주경마 연도대표 선정 기준의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연도 대표 경주마에 대한 포상으로 연령 구분 없이 최고의 성적을 거둔 제주마에게 수여하는 '연도대표마' 상이 신설됐다.

여기에 올해의 3세 제주마, 올해의 한라마를 선정 시상할 계획이며 말관리자는 올해의 조교사, 올해의 기수, 페어플레이 기수의 포상에 무재해 사업장 달성 목표 부여를 위한 올해의 관리사업장, 무재해달성 사업장을 선정해 포상한다.

특히 연도 대표상 선발 외에도 다승달성 5개분야(100승, 300승, 500승, 700승, 1000승)를 달성한 조교사와 기수에 대한 포상도 함께 시행한다.

경주마와 말관계자에 대한 랭킹 포인트 순위는 분기별(4·7·9·12월)로 중간 발표되며  연중 달성되는 다승관계자 포상은 기록 달성 다음달에, 연도대표 시상식은 12월 마지막 경마 직전 주에 진행된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