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학생문화원 전경. 서귀포학생문화원 캡쳐.

서귀포학생문화원 5대 중점 사업 추진 

"학교·지역 간 문화예술 교육의 소외 및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

서귀포학생문화원(원장 정은수)은 17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2020년 주요 사업 계획'5대 중점 사업 추진을 발표했다.  

올해 '꿈을 여는 교육,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 육성'을 운영 지표로 △감성을 키우고 즐기는 문화·예술·교육 △배움과 나눔의 평생교육 △미래의 예술영재를 키우는 예술영재교육 △자연과 함께하는 행복한 수련활동 △다시 찾고 싶은 문화·예술 공간 조성 등 5대 중점 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예술·교육 강좌 운영을 비롯해 찾아가는 문화예술 교실, 문화·예술 초청공연, 진로탐색 지원 문화예술 교육, 학생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 체험교육'을 운영해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을 익히고 안전과 생명의 소중함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화 경험이 열악한 관내 읍면 지역의 학교를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교실 운영과 작은 학교의 성장을 응원하고 문화예술 소외 지역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을 높일 예정이다.  

이밖에 서귀포학생문화원은 △지역주민 여가 선용 및 자기계발 기회 제공 △평생교육 수강생의 재능기부 활동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기아체험 △학생동아리 활동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공동체 문화를 구현할 계획이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