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QC앱 통해 모바일 쿠폰 교환 가능한 포인트 자동으로 적립 

GQC골드큐알이 일마레 이탈리아 레스토랑 매장에서 GQC 결제시 5%를 불우한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다고 밝혔다. 

2월 18일 전세계 50위 거래소인 BW거래소에 상장하며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GQC 골드큐알 코인(GOLDQR COIN)은 모바일 전문기업 기프티쇼와 GQC앱을 통해 고객이 적립한 포인트를 모바일상품권으로 전환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프티쇼는 CU, GS, 굽네치킨, HSC, 스타벅스, 파리바게트, CGV 등 전국 7만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상품권으로 친구와 지인들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국제 기부광고 플랫폼 GQC는 아시아, 유럽 등의 광고주를 선정하여 신상품과 여행상품, 기업제품 등을 고객들이 골드큐알을 스캔하면 횟수에 따라 코인을 보상받는다. 기업들이 광고비를 코인으로 지출하는 시스템으로 거래소에서 매매 및 기부를 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골드큐알 스캔을 통해 광고에 따른 보상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도 다수의 기업들이 국내외 광고를 위한 기부처를 찾고 있으며 금번 GQC앱의 스마트기부 플랫폼을 이용해 기부에 나선 일마레 이탈리아 레스토랑은 삼성동 코엑스, 백화점, 아울렛 등에 입점 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다. 

업체 관계자는 "내가 사는 지역 소형점포들의 포인트를 모아 모바일 쿠폰으로 전환해 모든 편의점과 커피숍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는 해외에서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