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확산으로 3월 13∼15일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예정됐던 202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가 무기한 연기됐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26일 "ISU가 코로나19의 여파로 3월에 예정된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를 무기한 연기하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상황에 따라 개최지 변경도 고려될 것"이라고 밝혔다.

ISU도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의 연기를 발표했다.

빙상연맹은 이달 초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치러진 피겨 4대륙선수권대회도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경기장 입구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관중들에게는 문진표 작성과 함께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강제하는 등 철저한 방역 조치 속에 치렀다.

하지만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천여명을 넘어서면서 4대륙 대회 때와는 상황이 달라졌다.

더구나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가 열릴 예정인 목동아이스링크가 24일부터 코로나19 예방 조치 차원에서 무기한 휴장에 들어가면서 대회를 치를 곳도 마땅치 않게 된 것도 무기한 연기의 이유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방자치단체들도 코로나19 때문에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체육행사 개최를 꺼리는 상황도 대회 연기에 한몫했다.

빙상연맹 관계자는 "ISU와 코로나19의 국내 상황에 대해 계속 의견을 주고받아왔다"라며 "결국 ISU에서도 한국에 예정된 날짜에 대회를 치르기가 어렵다는 판단을 내려 무기한 연기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