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이들이 외모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본인의 얼굴에서 아쉬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병원을 찾고 있다.

특히 가장 문의가 많은 눈 성형의 경우 대중적인 수술로 자리 잡았으나 그만큼 재수술로 이어지는 확률이 높아져 쌍꺼플재수술 등 눈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더해 쌍꺼플재수술의 결과로 흉터가 두꺼워지고 더 심해질까봐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연주름 라인을 파악하여 현재 눈가의 주름이나 자연적인 라인안쪽으로 수술하여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고, 잘못된 쌍꺼풀 라인을 풀고 불필요한 흉터조직의 유착을 섬세하게 수술하여 제거할 수 있다. 또 혹시 남을지 모를 흉터의 흔적을 위해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여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쌍꺼풀재수술이라면 수술 난이도가 높아졌기에 의료진을 더욱더 까다롭게 선택해야 한다. 첫 번째 수술로 인한 조직손상 개선 뿐만 아니라 환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수술계획도 첫 번째 수술 시 수술 시 생긴 흉터 조직이 안정화되는 기간인 6개월이 지난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안구 돌출 여부, 눈썹과 눈 사이의 간격, 눈꺼풀 지방 및 피부 두께, 눈 뜨는 근육의 힘 차이 등을 고려한 디테일한 디자인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이에 더해 쌍꺼풀재수술후기들도 잘 비교해가며 눈재수술잘하는곳을 선택해야 한다.

재수술 뒤 또다시 수술 받지 않으려면 쌍수재수술후기 비교시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도움말: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