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에서 발달장애를 앓고 있는 고교생과 어머니가 숨진 채 발견됐다.

18일 서귀포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45분께 서귀포시 남원읍 한 공동묘지 인근에 주차된 차량에서 A씨(48·여)와 아들 B군(18)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6일 "아이의 앞날이 걱정된다. 삶 자체가 너무 힘들다"는 등의 내용이 담긴 유서를 남긴 채 아들 B군과 함께 제주시 소재 집을 나섰다.

같은 날 유서를 발견한 A씨의 남편이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휴대폰 위치추적을 통해 A씨와 B군을 찾았지만 숨진 상태였다.

제주의 한 사립 특수학교에 재학 중이던 숨진 B군은 신종코로나 사태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돌봄 교육을 신청했지만, 출석하지 않고 계속 가정에서 돌봐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유서 등 여러가지 정황상 타살 혐의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이날 오후 부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개인 가족사에 의한 사건으로 구체적인 언급은 어렵다"며 "코로나19 감염 우려 또는 돌봄 부담 때문이라는 의혹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