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자신의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게 된다. 가렵거나 땀을 닦기 위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무의식적으로, 혹은 습관적으로 얼굴을 만지는 일이 많다.

그러나 손을 씻지 않고 얼굴을 만지면 손에 묻은 세균과 먼지가 얼굴에 그대로 옮겨갈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을 만지기 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 것이 좋다. 꼭 얼굴을 만져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손이 깨끗하더라도 가급적 얼굴에 자극을 주는 일은 피하는 것이 현명한 피부관리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여드름 피부라면 더더욱 그렇다. 여드름은 손이나 옷, 화장품 등 사소한 자극에도 악화될 수 있어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청결과 보습은 꼼꼼하게 신경 써줘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클렌짐폼 사용법을 지키는 것이다. 먼저 여드름 클렌징폼을 고를 때는 자연유래 성분으로 이뤄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손으로 박박 문지르기 보다는 거품망 등으로 풍성한 거품을 내어 살살 클렌징해줘야 한다.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의 경우 임상을 통해 피부 자극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저자극 제품임을 입증했다. 피부 진정에 특화된 7가지 천연특허성분을 함유, 지치고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세정력으로 빠르고 간편한 여드름 관리가 가능하다.

스킨구하리의 여드름 폼클렌징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스킨구하리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쇼핑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