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종합
"주민 참여 마을정원 만들기 지원하세요"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3-22 (일) 15:40:17 | 승인 2020-03-22 (일) 15:42:15 | 최종수정 2020-03-22 (일) 15:42:12
마을만들기. 제주도제공

도, 제주시·서귀포시 1곳씩 선정계획…재료비 900만원 지원

제주도는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마을 정원 만들기' 참여 마을을 각각 1곳씩 선정한다.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은 녹지가 부족한 지역의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생활권 주변에 꽃과 나무를 가꾸기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사업이다. 주민들이 빈 땅의 녹화계획을 수립해 4월 10일까지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단체는 900만원 범위에서 지역과 공간의 특성에 맞는 수목·초화류·상토·화분 등 재료를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신청서와 단체소개서, 조성계획(안)을 작성해 전화나 팩스, 전자우편로 가능하다.

지난해 마을정원 만들기 사업은 제주올레 19코스가 지나는 제주시 북촌리 마을회가 지역 특색이 있는 꽃길을 조성했고, 서귀포시에서는 구억리 부녀회가 전통옹기마을의 특성을 살려 마을 안길에 옹기 꽃화분 거리를 조성했다.

도 관계자는 "마을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꽃길 가꾸기 활동이 지난해에도 호응을 얻었다"며 "생활 속 미세먼지를 줄이는 녹지공간을 확대하고, 생활권 녹지환경 개선을 위해 꽃가꾸기 및 나무심기 캠페인 등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봉철 기자  bckim@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