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바탕성형외과)

최근에는 작은 얼굴과 어려 보이는 인상을 중요하게 여기게 되면서 넓은 이마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여성의 경우 이마가 너무 넓거나 이마 모양이 각지고, M자 라인을 이루면 남성적인 인상을 주어 이를 콤플렉스로 여기기도 한다. 이러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이마축소술을 희망하는 이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 부위를 미세하게 절개한 후 두피를 당겨서 고정하는 수술로, 단순 이마의 길이를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얼굴 길이에 변화를 줄 수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 부위를 절개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모발이 자라는 방향을 고려하여 사선으로 절개(45도 절개)하여 모근 손상을 예방해야 한다. 이렇게 사선 절개 방법으로 수술을 하게 되면 상처가 아문 후에 절개라인에서 모발이 자라나기에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이렇듯 섬세한 작업을 요구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임상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바탕성형외과 민장환 원장은 “절개 방법 뿐만 아니라 고정을 하는 방법 또한 매우 중요하다. 본원에서는 특수봉합사와 함께 골터널 특수고정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위 방식을 통해 두개골 손상을 예방하고 엔도타인 고정 시 발생할 수 있는 이물감, 감염, 통증 등의 단점을 보완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절개 방법이나 고정방법, 봉합 등 섬세한 작업을 요구되는 수술인 만큼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임상 경험 풍부한지 반드시 확인해보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눈에 띄게 보여지는 부위인 만큼 수술 후에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