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제주컨벤션뷰로는 제주지역 마이스(MICE) 관련 업체 등을 대상으로 '유니크베뉴 및 MICE 특화 관광 상품 선정 사업'을 공모한다.

이에 따라 도는 다음달 20일부터 23일까지 응모서를 받고, 현장심사 등을 거쳐 오는 6월말 공모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도는 도내 관광사업체 가운데 MICE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시설을 대상으로 '일반 유니크베뉴(10곳)', '호텔 유니크베뉴(3곳)' 등 모두 13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호텔의 경우 유니크베뉴 대상에 제외하지만, 제주의 경우 다른 지역과 달리 호텔 자체가 특별한 장소를 보유한 곳이 있어 별도 구분해 선정할 계획이다.

일반 유니크베뉴는 우수 3곳, 장려 7곳에 시설개선에 필요한 선정지원금을 최대 1000만까지 지원하지만 호텔 유니크베뉴는 선정지원금을 지원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MICE 특화 관광상품은 도내 PCO(컨벤션 기획사), DMC(여행사), 관광지 등을 대상으로 MICE 참가자 맞춤형 Pre&Post Tour(국제회의 전후 관광프로그램) 상품 5개, 팀빌딩 및 체험(Activity) 프로그램 상품 5개 등 모두 10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화 관광상품 공모는 서류 및 PT평가만으로 선정하고, 실제 상품 시연평가를 위해 최대 3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주형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