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국회소통관서 성명발표

국회 강창일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갑)이 미래한국당 정경희 후보 공천결정에 대해 철회를 촉구했다.

강 의원은 30일 국회 소통관 2층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신독재체제를 '정치개혁'으로 미화한 정경희 국사편찬위원을 비례대표후보로 공천한 데 대해 충격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어 "유신체제가 국회해산과 헌법조항의 정지 등 불법적인 비상조치를 통해 이루어진 무헌법의 정치적 암흑의 역사였다는 것은 이제 논란이 필요 없을 만큼 일반적인 역사적 평가"라고 강조했다.

또 강 의원은 정 후보가 "일본의 군국주의적 교육칙어와 유사하다는 거센 비판에 따라 1994년부터 폐지된 국민교육헌장도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고 찬양했다"면서 정 후보의 공천결정은 자가당착이자 정치적 기만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보수와 중도를 복원하는 자유민주주의 정당이라는 미래한국당의 정치적 지향을 스스로 부정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정 후보는 "또 친일독재 미화 논란을 불러 일으켰던 국정 역사교과서를 주도한 인물이라는 점에서도 국회의원 후보로서는 부적합한 인물"이라는게 강 의원의 주장이다.

강 의원은 "정 후보 공천은 항일애국선열들에 대한 모욕"이라며 "미래한국당이 꿈꾸는 미래가 자유민주주의의 대한민국이 아닌 인권이 짓밟히고 민주주의가 질식한 암흑기로의 회귀라는 점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미래한국당이 진정으로 자유민주주의 정당이라면 정 후보에 대한 공천을 즉각 철회하고 유권자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거듭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