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청와대 여민관서 국무회의주재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 다중시설을 통한 집단 감염을 막는데 방역 당국의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여민 1관 3층 영상회의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 "사태가 진정돼 가고 있지만 확실한 안정 단계로 들어서려면 갈길이 멀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와 함께 "늘어나는 해외 유입에 대해서도 더욱 강력한 조치와 철저한 통제가 필요하다"며 " "내일부터 시행 해외 입국자 2주간 의무격리 조치가 잘 지켜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학교 개학을 추가로 연기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면서 "교육당국이 학생들의 개학을 늦추면서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경험이 없는 일이라 처음부터 완벽할 수는 없지만 최대한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며 "특히 온라인 학습에서 불평등하거나 소외되는 학생들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결정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 1차 추경과 함께 관련 대책들이 신속히 집행되고 현장해서 잘 작동 되도록 점검 및 관리 강화를 강조했다. 

뿐만아니라 지난주 G20 특별정상회의 공동성명과 관련 "국가 간 경제 교류의 필수적인 흐름을 유지해야 한다는 우리 정부의 일관된 입장이 G20의 입장으로 공식화됐다"고 평가하면서 우리정부가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부처의 노력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