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코로나19 민생 위기극복 선대위 출범

정의당 제주도당은 31일 오전 제주시 누웨마루에서 '코로나19 민생위기극복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이 '코로나19 민생 위기극복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 "정치의 존재 이유, 정치의 역할을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31일 제주시 누웨마루거리에서 '코로나19 민생 위기극복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로 가장 고통 받고 있을 영세 자영업자, 노약자, 돌봄 가족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들어하는 도민들의 손을 잡는 정치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소득 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를 기준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정부차원의 긴급재난금 지급이 결정된 것은 다행이지만 그 내용은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도당은 "지지부진한 4·3특별법 개정, 도민 의견을 무시하는 제2공항 등 이것이 지금 제주의 현실"이라며 "공정과 사회 불평등을 외면한 민주당, 박근혜 탄핵 이후 한마디 반성 없이 이름만 바꿔단 미래통합당에게 더 이상 미래를 맡길 수 없으며 제주부터 낡은 기득권 정치체제를 깨는 균열을 만들어내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상임선대위원장으로 고병수 제주시갑 후보, 고은실 제주도의회 의원이 선임됐다. 김대원·김보성 전 도당 위원장, 김우용·김점철 도당 부위원장이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한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