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개발공사·에너지공사 등 7개 기관 채용

제주도가 올해 첫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전형으로 96명을 선발한다.

도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2020년 제주특별자치도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계획'에 따라 원서를 접수한다.

채용기관과 인원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행정·생산·연구직) 55명 △제주에너지공사(일반직) 2명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일반직) 1명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일반직) 1명 △(재)제주문화예술재단(일반직) 8명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일반직·공무직) 11명 △(재)제주테크노파크(연구·일반·기술직) 18명 등 총 7개 기관·96명이다. 

응시원서(입사지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필기시험 인터넷원서접수사이트(http://jeju.incruit.com)로 접수하면 된다.

거주지 요건 등 해당 자격요건을 갖춘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일부 직종의 경우 자격증, 경력 등의 취득 조건이 있어 사전에 공고문 상의 자격요건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도는 응시원서 접수자를 대상으로 오는 25일 도내 학교 등에서 통합필기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며, 필기시험 장소 및 시간은 오는 16일 공고될 예정으로, 코로나19 사태 등 상황에 따라 연기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 시험·채용정보란 또는 인터넷원서접수사이트에 공고된 채용공고문을 참조하거나 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송종식 제주도 총무과장은 "현재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시험 일정 변경은 없으며 코로나19 사태 추이와 수험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한편 응시인원, 채용의 시급성 등을 고려해 진행할 계획"이라며 "공공기관의 공정 채용 및 도내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을 고려해 제주특별자치도와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통합 채용을 실시하는 만큼, 지역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시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