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희생자유족회 등 4·3단체 2일 공동성명서

제주4·3희생자유족회를 포함한 4·3 관련 단체들이 제주4·3을 왜곡하고 비하 발언한 정경희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영산대 교수, 전 국사편찬위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제주4·3희생자유족회, ㈔제주4·3연구소, ㈔제주민예총,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 ㈔제주4·3범국민위원회는 2일 공동성명서를 내고 "정 후보는 자신의 저서 등을 통해 4·3을 '좌익폭동' '공산주의세력의 무장반란'이라 주장하며 제주4·3을 심각하게 이념의 잣대를 들이대며 왜곡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검정교과서의 내용을 두고 '제주4·3사건을 폭동이 아니라 봉기 또는 사건으로 규정해 이 사건의 폭력성을 완화시키려고 노력한다'고 비난하며 청소년의 올바른 역사인식을 가로막는 언행을 자행했다"며 "이는 화해와 상생의 정신으로 갈등과 반목의 역사적 상처를 치유하고자 하는 대다수 국민과 4·3유족의 열망을 무참히 짓밟는 행위"라고 말했다.

4·3단체는 "왜곡된 역사인식으로 4·3을 폄훼하는 인사를 비례후보로 내세운 미래한국당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러한 유족과 국민적 열망에 동의한다면 정 후보는 자진사퇴해야 한다. 미래한국당 또한 이에 합당한 조치를 취하고, 제주도민과 4·3유족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