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는 바로 코이다.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너무 낮으면 이미지가 둔해 보이지만, 오똑하고 높은 코는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 세련된 인상을 가질 수 있게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코수술은 비용도 비싸고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두려움이 생겨 수술을 하지 않고 부담없이 코를 높일 수 있는 시술에 대한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

그래서 요즘은 코필러나 하이코, 미스코, 한방코성형인 비너스코 등 다양한 코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시술들은 절개 없이도 비교적 짧은 시간에 자연스럽게 오똑한 코를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코수술과 비교하면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에서도 비교적 자유롭고 일상 복귀가 즉시 가능하기에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위 시술들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코필러의 경우,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코 높이를 높게 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지기간이 짧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윤곽이나 높이가 퍼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코필러와 함께 하이코나 미스코, 한방코성형 비너스코 같은 코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한방코성형인 비너스코는 매선을 통해서 콧대와 코끝 교정이 가능한 코시술이다. 비너스코에 사용되는 매선은 두께가 두껍고 돌기가 있는 실이다. 코끝뿐만 아니라 미간, 휜코와 매부리코까지  다양한 코 유형을 자신이 원하는 모양에 적합하게 시술할 수 있다. 또한 이물감이 없고 촉감이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어 수술을 통한 코성형이 부담스러운 경우 적합하다.

한방코성형 비너스코에 사용되는 매선실은 자입된 후 대략 1년~2년에 걸쳐서 체내에 흡수되어 사라진다. 하지만 연부조직에 형성된 내부유착과 조직의 실제증가로 인해서 높이가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바늘 시술로 이뤄지기 때문에 절개, 흉터의 부담을 덜면서 원하는 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 원장은 "한방 코성형의 일종인 비너스코는 실리콘같은 보형물이나 필러를 넣지 않고, 지지력이 있는 의료용 매선을 코에 자입하는 주사식 성형법이다. 일반 실보다 굵은 기둥으로 되어있어 볼륨감이 뛰어나고 지지대역할이 가능하면서 리프팅으로써의 힘이 강해 적은 개수의 실로도 높은 콧대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방 코성형은 콧대는 물론 코끝까지 원하는 각도와 높이, 모양을 시술과 동시에 디자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남자, 여자에 관계없이 원하는 모양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바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시술 후 시간이 지나도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을 증진시켜 그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가격이나 광고성 후기, 추천 등에 의존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시술자의 미적인 감각에 따라서 완성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의료진의 노하우와 시술 경험 등을 꼼꼼하게 파악한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