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또는 타인을 처음 만나게 되는 상황에서 첫인상은 매우 중요하다. 타인에게 비치는 사람의 첫인상은 쉽게 바뀌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눈은 시선이 오래 머무는 곳이기 때문에 흐릿하고 졸려 보이는 눈보다는 크고 또렷한 눈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흐릿하고 피곤해 보이는 눈매를 교정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강남 일대 비절개 눈매교정으로 유명한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일반적인 눈은 쌍꺼풀 수술만으로 개선이 가능하지만 작고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가 있는 눈은 단순히 쌍꺼풀 라인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다. 안검하수는 눈꺼풀처짐 현상으로 위 눈꺼풀을 올리는 근육이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힘이 약해 위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이다.

안검하수는 늘어진 눈꺼풀을 올리기 위해 이마 근육을 사용하여 눈을 치켜뜨는 버릇이 생기기도 하는 등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러한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치료방법으로 안검하수 눈매교정 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눈매교정은 위 눈꺼풀의 힘을 강화하여 눈을 또렷하게 뜰 수 있도록 교정해주는 수술로다른 눈 성형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눈 상태를 고려한 후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눈매교정은 크게 비절개, 절개식으로 분류시킬 수 있으며 비절개식 눈매교정은 눈두덩이 지방이 적고 눈꺼풀의 살이 얇은 경우 시행되며, 절개식 눈매교정은 눈두덩이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의 살성이 두꺼운 경우 시행된다. 눈매교정은 자연스럽고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 증상을 치료하는 것은 물론 심미적인 개선 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강남역 나무성형외과의원 곽인수 대표원장은 “개인마다 각기 눈 상태나 조직의 구조 등이 상이하므로 눈매교정 잘하는 곳의 전문 의료진과의 1:1 맞춤 상담을 진행한 후 본인의 눈에 알맞은 최적의 수술법을 찾아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눈매교정 유명한 곳과 잘하는 곳, 눈매교정 후기 등을 검색할 때에는 눈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담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확인하고 충분한 상담을 거쳐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