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날 벚꽃이 만개한 4월이 되면서 몸과 마음에도 변화를 주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다. 특히 외적인 부분에 있어서 변화를 주기 위해서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방문하여 다양한 시술 문의를 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들 중 상당수는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되는 시술로 특별히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효과 역시 빠르게 나타나 봄철 깜짝 외모 변화를 줄 수 있는 보톡스나 필러 같은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이 크다.

주사를 이용해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되는 시술로 특별히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효과 역시 빠르게 나타나 봄철 깜짝 외모 변화를 주기에는 제격이다.

특히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 성분을 이용해 아셀틸콜린의 분비를 막아 일시적으로 근육을 축소시키는 원리를 이용하여 잔주름 부위에 주사하면 주름이 펴지고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이나 승모근, 종아리 등에 활용하면 근육의 부피를 줄여 슬림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하지만 보톡스를 고용량으로 반복적 시술을 받는 경우 효과를 느낄 수 없다거나 지속기간이 떨어지고 줄어드는 현상이 생길 수 있다. 사실 이러한 증상은 보톡스의 내성 때문인데 제품 자체의 성분 특성상 주기적으로 맞다 보면 체내에서 내성이 발생해 보톡스에 반응하지 않거나 원래 기대했던 만큼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제오민보톡스는 미국, 유럽 FDA 승인 및 한국 식약처 승인을 받은 독일 멀츠사의 제품으로 이에 항페 생성을 유박하는 복합 단백질이 거의 포함되지 않아 반복시술에도 효과적이고 내성이 생길 확률이 낮다는 특징을 지닌다. 

다만, 보톡스는 제품별로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여 시술해야 한다. 또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평택 소사벌점 휴먼피부과 심상대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