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초 20일 온라인 입학 앞두고 1학년 48명에게 무지개 배움공책 등 자료 전달 

"행복한 입학 축하 드라이브 스루로 학교에 처음 등교하니 좋아요"

한천초등학교(교장 김창희)는 오는 20일 온라인 입학을 앞두고 13일부터 17일까지 학교 정문에서 1학년 신입생을 위한 '행복한 입학 축하 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천초는 미리 1학년 48명의 학부모와 전화를 통해 약속을 잡고 오전 8시 30분부터 9시 30분, 낮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하루 2차례 실시하고 있다. 

입학 선물로는 교장·교감·담임교사 등 교직원들이 모여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만든 사탕목걸이와 풍선, 총동문회에서 기증한 체육복을 전달했다. 

교과서와 함께 가정에서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담임교사가 직접 제작한 무지개 배움공책을 비롯해 새학년 도움자료, 일일 학습지, 학습에 필요한 색종이, 풀뿐만 아니라 신체활동을 위한 줄넘기줄도 함께 전달했다. 

특히 신입생 가족은 학교 입구 입학축하 포토존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면서 하루빨리 정상등교 할 수 있기를 기원했다. 한천초는 20일 온라인 개학 시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장인사말과 학교안내 등을 담은 동영상을 통해 입학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천초 김창희 교장은 "환하게 웃는 신입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한천교육가족 모두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잠시나마 잊고 행복한 미소를 짓는 시간이 됐다.

이를 계기로 오는 20일 실시하는 온라인 개학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