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4일 3일간 개최…5월 사회적경제 육성 입문과정도

서귀포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한 중간지원기관인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센터장 유영신)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각각 오전 10시에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센터는 이번 설명회에서 (예비)사회적기업 진입을 희망하는 서귀포 지역의 개인 및 단체의 대표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0년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요건에 대한 절차와 서류작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사전신청한 인원만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을 원하는 경우 인터넷(https://forms.gle/5cd1T9aGrR7FGxcB6)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센터는 또 서귀포 지역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을 위한 '2020 서귀포 사회적경제 육성학교 - 입문과정'을 5월부터 8주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사회적경제의 역사' '국내·외 사회적경제 제도 및 정책' '사회적기업가 정신' 등의 교육과목과 초청특강, 세미나, 체험탐방 등으로 진행되며, 도내·외 사회적경제 전문가 및 선배 사회적기업가와의 만남을 통해 이론과 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함께 할 수 있다.

수료 이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사전선발 등의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각종 지원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신청은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홈페이지(www.sews.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문의=064-733-8219. 김봉철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