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운영이 잠정 중단된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하자)은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즐겁게 청소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컨텐츠 활용 체험프로그램 '서청문클라쓰'를 운영한다.

'서청문클라쓰'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활동영상자료를 제공하고,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키트를 신청자들에게 제공해 청소년문화의집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도 영상을 보며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클릭! 인생샷찍기' '생활과학교실'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며 다양한 활동영역에서 자기주도적으로 활동해 스스로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참여 청소년을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의 프로그램 안내를 가장 먼저 받아보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을 친구추가 하면 프로그램 안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신청문의는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762-1406으로 할 수 있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고 각종 청소년이용시설들이 휴관함에 따라 변한 청소년들의 일상에 대응해 다양한 접근을 통해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문화감수성 증진과 문화적 재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seogwipo.go.kr/youths/seogwipo/index.ht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