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이하 JDC)는 자율·전기자동차 산업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오는 6월 26일까지 공모한다.

응모는 공모전 포스터에 표시된 신청 링크(https://c11.kr/etyh) 또는 QR 코드로 접속해 온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하고, 6월 26일까지 KAIST 친환경 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홈페이지(http://ecosmart.kaist.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esvc@kaist.ac.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 결과는 오는 7월 1일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선정된 팀은 아이디어 개발 착수금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팀은 7월 8일부터 9일까지 JDC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창업 캠프에 참여한다.

창업 캠프에서는 자율·전기자동차 분야 전문가 멘토단이 참여해 비즈니스 모델링과 시장조사 기법, 사업계획 수립·발표 기법에 대한 교육과 실습 등을 제공한다.

5개월간 아이디어 개발 과정을 거쳐 12월 22일 최종 평가회를 통해 우수팀에게는 사업화 지원금과 창업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1위에게는 200만원, 2위에게는 100만원, 3위(3팀)에게는 5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KAIST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064-721-357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