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상생협약' 추진

원도심 유휴공간에 '문화'를 접목해 자생력을 키우는 작업에 동참할 건물주를 찾는다.

제주도와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부성현)는 제주시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도시재생 상생협약'에 동참할 유휴공간 건물주(임대인)를 이달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제주시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지역 내 건물주와 경제주체들의 자발적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이라는 씨앗을 심는데 목적이 있다.

'뜨는 상권'의 부작용인 젠트리피케이션 요인을 최소화하고 지역 주민들이 상생·협력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도시재생 상생협약은 임대료 안정화와 상권 활성화를 취지로 제주도-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임대인 간 체결하게 된다.

임대료 인하(시세 대비 20% 이상 권장)와 임대료 인상율 연 5% 이내, 임대기간 5년 이상 유지 보장 등 임대차보호법 준수 등의 의무사항을 조건으로 한다. 상생협약을 체결한 건물을 대상으로 향후 원도심 유휴공간 DB 구축을 통한 홍보, 도시재생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한 사업자 매칭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신청서는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regen.org)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도시재생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727-0617.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