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콜렉티브 '이아로' 참가자 모집…29일까지
문학·공연·시각 등 장르 제한 없이 6팀 지원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문화예술재단은 오는 29일까지 '제주청년 아트콜렉티브 이아로(路)'에 참가할 청년예술가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문화예술 육성기반 확충-공간 인프라 구축' 정책의 첫 단추를 꿰는 프로젝트로 청년예술 거점 공간 확보를 목적한다. 장르와 콘텐츠의 경계를 아우르는 방식인 '아트콜렉티브'를 통해 기회와 경험이 필요한 도내 청년 예술가들에게 길(路)을 열어주기 위한 취지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도내 예술인 1~3명으로 구성된 창작그룹이다. 문학·공연·시각·다원·예술일반 등 전 분야를 포함해 장르에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개인 4팀, 그룹 2팀 등 모두 6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청년예술인에게는 예술공간 이아 창작스튜디오 및 연습장 등의 창작공간과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예술활동비(개인 월 100만원, 창작그룹 1인당 월 70만원)를 지급한다.

선배 예술가의 멘토링 및 리뷰 프로그램과 지역연계 프로그램, 오픈스튜디오, 성과공유 포럼 등의 성장 지원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or.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시 유의사항, 심의 절차 및 기준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jf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64-710-3416. 김수환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