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민주당·통합당 소속 의원 일동 22일 기자회견 열고 촉구

(사진 왼쪽)오영희 미래통합당 도당 원내대표와 박원철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도의회 기자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대상을 전 도민으로 확대할 것을 제주도에 촉구했다.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미래통합당 소속 의원들이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대상을 전 도민으로 확대할 것을 제주도에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미래통합당 제주도당은 22일 도의회 기자실에서 박원철 더불어민주당 도당 원내대표, 오영희 미래통합당 도당 원내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재난지원금 관련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제주도의회는 21일 제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전 도민(세대)에게 지급하는 것을 부대의견으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본회의에서 의결했다"며 "현재 1차 지급 결과 애초 예산보다 150억원이 남았고 6000건에 달하는 이의신청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지금의 생활지원금이 실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제대로 된 지원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을 뜻한다"며 "도의회는 1차분 불용액과 제2차 생활지원금 예산을 활용해 전 도민 지급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제안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선별적·차등적 지원을 전제로 한 현재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제도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자영업자와 비정규직 노동자의 삶을 지탱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며 "제주도정은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전 도민에게 지급할 수 있도록 재설계에 적극 나설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