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착한여행, '제주책방올레' 지도 제작 배포
매주 주말 지도 연계 '책방올레버스' 투어도

지난해 특별한 제주여행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도내 책방과 여행코스를 함께 담아 제작된 제주 책방지도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

사회적기업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은 '2020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제작하고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지도에는 모두 55곳 제주 책방의 연락처와 특징, 위치 정보, 책방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 등이 담겼다. 헌책방, 어린이책방, 행사, 북카페, 북스테이, 독립출판물, 반려동물동반 가능유무, 문화누리카드 등 책방의 특징과 테마를 표시한 아이콘을 추가해 관광객의 편의를 높였다.

특히 지도에 수록된 책방들에서 도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을 더해 관광객들이 마치 게임 미션을 수행하듯 제주와 책방을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허순영 제주착한여행 대표는 "이번에 나온 제주책방올레는 2019년 처음 만든 지도를 리뉴얼한 것"이라며 "지도를 잘 이용한다면 제주 전역에 있는 동네책방과 마을을 통해 제주를 경험하는 색다른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착한여행은 오는 6월부터 제주책방올레 지도와 연계해 개별여행자와 단체여행객들을 위한 책방 투어를 진행한다.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책방올레버스' 일일 투어는 매주 주말에 진행하며 제주 책방과 주변 마을, 바다와 명소를 돌 예정이다.

책방올레버스 책방투어는 제주착한여행 홈페이지(jejugoodtravel.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제주책방올레 지도 역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문의=064-782-5152. 김수환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