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박사 이재성 박사는 좋은 오메가 3 고르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였다. 첫째, 캡슐속의 오메가3 함량, 즉 EPA+DHA의 함량이 80%이상인 고순도 제품인지 확인. 둘째, 수은 등 중금속 오염으로부터 자유로운 작은 생선 즉, 멸치와 같은 작은 크기의 생선으로 만들었는지 확인. 셋째, 흡수가 잘되는 re TG 형태인지 확인. 넷째, 낮은 온도를 사용하는 안전한 제조공법으로 추출하였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최근 오메가-3와 인지질이 함유되어 인기리에 판매되었던 크릴오일 제품 상당수가 식약처에 의해 판매중지 회수 처분을 받았다. 건강에 좋은 줄로만 알았던 크릴오일이 추출 과정 중 사용된 용매가 독성을 나타낼 수도 있는 기준치 이상 잔류되어 검출된 것이다. 이재성 박사가 추천하는 네번째 방법 안전한 제조공법을 사용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따라서 오메가-3와 같은 제품은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이러한 식약처 인증 오메가-3 중에서도 메타포뮬러의 리티지오메가 3가 '냄새 없는 오메가3'로 알려져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메타포뮬러의 리티지오메가 3는 추출방법부터 차별화된다. 

45도씨 이하의 낮은 온도를 유지하면서 용매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이산화탄소(CO2)를 이용한 클린 추출법인 초임계 추출방법으로 추출하여, 추출과정에서 높은 온도 노출로 인한 오일의 산패 영향을 줄인 것이다. 산패 위험이 낮은 초임계 추출 방식을 택하여 오메가-3의 산패될 경우에 나타나는 기름냄새를 나지않게 한 것이다. 그리고 잔류가 되지 않는 이산화탄소를 이용함으로 안전한 오메가-3를 얻을 수 있게 한 것이다.

리티지오메가 3는 오메가3의 함량(순도)이 80%이상을 사용하였으며, 멸치와 같은 작은 어종을 사용하였으며, 흡수가 잘되는 ReTG(리티지)타입으로 만들었고, 초임계공법과 용매없이 추출하는 CO2방식으로 생산한 제품이다. 메타포뮬러의 리티지오메가3는 현재 900개 병원과 메타포뮬러 온라인플랫폼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