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눈가 주름이 너무 심해졌어요", "이제는 눈가 주름 때문에 거울도 보기 싫어요"라는 고민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건강'에 중점을 두는 40~50대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 평소 콤플렉스였던 부위 개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중년층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세월이 흐르고 자연스럽게 몸에 노화가 찾아오는 것을 가장 먼저 받아들이게 되는 곳은 다름아닌 얼굴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중년 여성들이 가장 많은 고민을 하는 부위는 무엇일까. 바로 '눈밑'을 꼽을 수 있다. 눈밑은 우리 신체 부위 중에서도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연약하고 얇아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노화현상이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이지만 자연스럽게 개선되지 않는다.

눈밑 주름 현상은 다양하게 발생한다. 단순히 주름이 생기거나 탄력이 저하될 수도 있으며 눈밑의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이 약해져 눈밑 지방의 윤곽이 불룩해지고, 다크서클이 강조되어 보이는 등 좋지 않은 변화가 두드러진다.

만약 위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하안검 복합 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하안검 복합 성형이란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을 일부 절제하고 늘어진 눈 밑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을 정리해 골막에 고정시켜 탄탄하게 만든 후 처져 있는 눈 주위 근육을 올리는 방법이다.

특히 눈 밑 근육을 웃을 때 위치까지 끌어올려 피부 여유분을 절제하고 눈 밑의 다크서클을 유발하는 모세혈관을 정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우울하고, 칙칙해 보이는 다크서클을 완화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눈가 노화를 해소해 젊고 밝은 이미지를 완성한다.

해당 수술은 눈밑 지방을 일부 절제하고 일부는 꺼진 눈밑골 쪽으로 재배치시켜 눈밑지방과 눈밑골을 완화시키는 수술로 눈 아래쪽 변화가 빨리 찾아오는 20~30대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 

압구정 드림 성형외과 송홍식 원장은 "하안검 복합 성형은 환자의 연령, 피부 두께, 탄력, 개선 부위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눈 주변 피부조직은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송 원장은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눈매를 만들며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고 전했다.

이어 "원하는 결과를 얻고 싶다면,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 및 사후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안전 시스템 구축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곳인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 뒤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