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티투어 19일부터 '야밤버스' 야간테마코스 운영

제주 도심권의 아름다운 야경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가 운행된다.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제주시티투어 야간테마코스 '제주 도심 속 야간여행 야(夜)밤 버스'를 지난해 시범운행에 이어 올해 본격적으로 운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야밤 버스는 오는 19일부터 10월 3일까지 매주 금·토요일마다 하루 1회 운행된다. 오후 6시30분부터 9시20분까지 약 2시간 50분간 돌아보는 코스로 구성했다. 7월 2일부터 10월 1일까지는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목요일도 운행할 계획이다.

운행코스는 제주국제공항을 시작으로 이호테우등대, 도두봉, 어영해안도로, 산지천, 동문재래시장 등 제주 도심권 주요 야간 관광명소와 해안도로를 경유한다. 

특히 주간 순환형 시티투어와 달리 야간명소마다 일정한 시간을 부여하고 이호테우등대 포토존, 도두봉 스팟 트레킹, 해안도로 피크닉 및 거리공연, 산지천 분수쇼, 동문야시장 등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여행의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따른 생활방역 전략에 따라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잔여좌석에 한 해 당일 현장에서도 판매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체온이 37.3도를 넘으면 탑승할 수 없다. 손세정제를 비치하고, 실내 좌석도 2석 1인으로 간격을 두게 된다.

이용요금은 성인 1만5000원, 13세 미만 9000원이다.예약 및 이용권 구매는 제주시티투어 온라인 전용 판매처인 탐나오 온라인 마켓(www.tamnao.com)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