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랑마켓 구매방법 (사진 : JTBC 유랑마켓)

'유랑마켓' 구매 방법과 성공 팁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다.

'유랑마켓'은 스타가 자신의 물건을 직접 동네 주민과 거래하며 집 안에 잠들어 있는 물건들의 가치를 되새겨보는 프로그램으로, 방송에서 판매되지 않은 물건에 한해 '유랑마켓' 홈페이지에서 전국의 시청자들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시청자들은 방송 이후 JTBC '유랑마켓'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시청자 구매신청' 게시판에서 구매하면 된다. 구매 신청 게시판은 매주 방송 이후 일요일 오후 9시에 오픈되며 24시간 동안 운영된다.

1인당 한 가지 품목만 구매할 수 있으며 선착순 판매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만약 거래가 성사되지 않을 경우 다음 사람에게 판매된다.

'유랑마켓'은 스타들의 애장품 등이 매물로 나오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다. 이에 다양한 구매방법 꿀 팁이 눈길을 끈다.

한 누리꾼이 공개한 유랑마켓 구매방법은 모바일이 아닌 PC로 진행할 것, 이름과 주소, 연락처 등 입력사항을 빠짐없이 입력하고 미리 메모장에 복사, 제목은 최대한 짧게 물건 번호만 입력 등 성공전략을 전했다.

한편, 유랑마켓 제작진 측은 "물건이 꼭 필요한 분에게 판매될 수 있도록 신중한 구매를 부탁드린다"며 "중고거래의 좋은 취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구매 후 다른 분에게 재판매하지 말아주시기 부탁 드립니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