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면접이나 대학 첫 등교 후 친구 사귀기, 미팅까지. 현대사회에서 외모는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스펙이 됐다. 특히 첫 인상은 사람을 평가할 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 외모 개선을 위해 눈성형 수술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첫 인상을 결정하는 데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눈이다. 덕분에 쌍꺼풀수술이나 눈매교정술, 앞트임, 뒤트임 등의 눈성형은 첫 인상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꼽힌다. 이러한 이유로 눈 크기가 평균보다 작거나, 다소 날카로워 보이는 눈을 사람 등에게 눈성형은 필수인 것처럼 여겨진다.

그러나 눈성형은 수요가 많은 것과 비례해 눈재수술을 사례도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눈성형은 엄연히 피부와 중요 조직을 건드리는 수술이므로 신중한 태도로 접근해야 하는데, 이를 간과했다가 부작용을 겪어 눈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

그리다성형외과 이승현 원장은 "눈재수술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쌍꺼풀재수술이 많은 편이다. 주로 쌍꺼풀수술 후 양쪽 쌍꺼풀 라인이 달라 짝눈으로 보이는 비대칭이나 붓기가 빠지지 않아 흉살이 남아있는 소시지눈의 경우에 눈재수술 사례가 많다"라며 "매몰법 쌍꺼풀 수술 후 쌍꺼풀 풀림, 쌍꺼풀이 이중으로 생기는 겹쌍꺼풀 등과 같은 이유도 눈재수술의 원인으로 꼽힌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쌍꺼풀재수술은 첫 눈성형과 달리 수술과정이 더 까다로운 편이다. 이전 수술에서 생긴 흉터 조직을 제거하고, 더 아름다운 쌍꺼풀라인을 새로 디자인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훨씬 높다. 또 이전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해결해야 하므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진단이 필수다.

따라서 눈재수술을 위해 성형외과 병원을 찾을 때는 무조건 저렴한 눈재수술비용만을 중시하는 것은 금물이다. 물론 눈재수술비용이 첫 수술 비용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또 다시 실패하지 않으려면 성형외과 상담 시 반드시 눈재수술잘하는곳을 찾아 전문성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개인의 이목구비 비율과 얼굴 구조, 눈 주변 조직의 현 상태를 최대한 고려하여 가장 최적화된 눈재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을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이승현 원장은 “쌍꺼풀재수술은 풍부한 눈재수술 임상 경험과 남다른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통해 수술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또한 병원 선택 시에도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대비한 의료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사후관리가 체계적인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