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의 미래를 생각하는 시민모임과 서귀포시민연대는 지난 26일 서귀포시 중앙로터리 일대에서 현재 서귀포 칼호텔의 공유수면 점용 허가 기간이 만료되는 오는 8월 31일 이후 서귀포시가 다시 연장허가를 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으로 점용 허가 반대 서명운동을 벌였다.

서귀포시민단체 서명운동 전개

서귀포 칼호텔 공유수면 점용허가에 반대하는 서명운동이 전개됐다.

서귀포의 미래를 생각하는 시민모임(대표 윤봉택, 이하 서미모)과 서귀포시민연대(대표 강영민)는 지난 26일 서귀포시 중앙로터리 일대에서 현재 서귀포 칼호텔의 공유수면 점용 허가 기간이 만료되는 오는 8월 31일 이후 서귀포시가 다시 연장허가를 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으로 점용 허가 반대 서명운동을 벌였다.

윤봉택 서미모 대표는 "공유수면은 공공의 이익을 우선해야 한다"며 "공공 이익을 위하고 시민이 감내해야 하는 공공의 피해를 해소하기 위해 '거믄여 물골' 구거를 시민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서귀포시는 지난 2018년 호텔 내 산책로와 공원, 유리온실 등이 공유지를 침범한 사실을 확인, 변상금을 부과하고 원상회복 명령을 내렸다.

이에 대해 서귀포 칼호텔측은 변상금은 전액 납부했지만 지난해 집행정지와 행정처분 취소 소송을 제기했고, 제주지방법이 지난달 서귀포시의 손을 들어주자 서귀포 칼호텔 측은 항소장을 제출한 상태다. 윤주형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