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30대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부는 워라밸 열풍이 뜨겁다. 워라밸은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Work and 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장시간 노동을 줄이고 일과 개인적 삶의 균형을 맞추는 문화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등장한 신조어다.

과거에는 기업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업무와 연봉이 핵심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워라밸 열풍을 타고 출퇴근 시간, 회사의 복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제 워라밸은 트렌드를 넘어 근로자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이며 삶의 핵심 가치로 여겨진다.

워라밸 실현을 위한 몇 가지 방법 중 첫번째는 주말이나 퇴근 후에는 전자 기기를 의도적으로 차단하는 것이다. 전자 기기의 발전은 업무의 발전을 가져다주었으나 휴식 시간에 울리는 알림은 워라밸을 방해하는 요인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여가 시간에는 의도적으로 차단하는 것 또한 워라밸에 도움이 된다.

두번째는 워라밸 실현의 필수 조건인 건강이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을 지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워라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나날이 늘고 있다.

정관장은 직장인, 육아맘, 학생 등 다양한 직업군 소비자들을 위한 홍삼 제품 라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KGC 인삼공사의 대표 홍삼 브랜드이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식약처가 인정한 5대 기능성을 갖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20대부터 40대 사이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정관장의 대표제품인 전 연령 홍삼농축액인 홍삼정을 스틱 형태의 작은 파우치에 담은 홍삼스틱이다. 작은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고 물 없이도 섭취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면역력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홍삼제품도 있다.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은 주원료인 6년근 홍삼에 배농축액을 부원료로 더해 부드러운 단맛으로 어린 아이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는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등 연령별로 세분화된 제품과 특별한 집중관리를 위한 스페셜 제품 등으로 나뉘어 학부모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외에도 성인 여성 전반의 건강관리를 돕는 화애락본, 화애락진, 중년 남성을 위해 출시된 홍천웅 등이 있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의 좋은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토양관리에서 품질관리까지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만큼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형태의 계약재배를 실시하고 있으며 품질관리를 통해 수확된 6년근 수삼만을 제품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