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외모를 가꾸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동안 트렌드가 가장 중요한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30대 이후 40~50대 중장년층 사이에서 리프팅과 하안검수술 등의 키워드는 단연 화두다.

특히 동안 외모를 실현하기 위해, 주름 없는 피부와 팽팽한 눈 밑은 필수 조건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꾸만 처지는 눈 밑은 단순한 리프팅이나 고급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는 것이 문제다. 이에 눈 밑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올려주는 하안검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하안검수술의 경우 속눈썹 아래 피부 절개로 처진 피부 조직을 당겨 팽팽하게 교정하는 수술이다. 이는 탄력이 저하된 눈 밑 피부를 회복시켜 다시 젊어진 인상을 만들어 낸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단순히 하안검수술후기, 비용만 따지게 될 경우 눈물샘 과다 분비, 안구건조증, 안검외반, 안검내반, 눈밑 처짐, 흉터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대표원장은 “하안검수술은 단순히 눈 밑 지방만을 개선 데 집중할 것이 아니라 가장 근본적인 눈 밑의 노화 원인을 찾아 이에 알맞은 방향으로 수술을 진행돼야 이전보다 한층 밝아지고 선명해진 눈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하안검수술은 개인에 따른 눈 구조와 눈꺼풀 지방 분포, 피부 처짐, 연령대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하안검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과 이에 따른 노하우를 겸비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아야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