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달리 요즘은 남성들도 호감 있는 외모를 가꾸기 위해 눈 성형을 많이 하는 편이다.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눈매의 모양이나 전체적인 이미지에 따라 그 사람에 대한 호감이나 신뢰도가 판단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남성들 사이에서도 최근 눈성형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단지 남자눈성형은 여성들처럼 크고 화려한 눈매를 만드는 것보다는, 작고 흐릿하거나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고,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고 싶어하는 것이 차이점이다.

특히 눈성형을 원하는 남성들 대부분은 쌍꺼풀이 보일 듯 말듯 한 속쌍꺼풀수술을 선호한다. 선명하고 짙은 쌍꺼풀은 부담스럽고, 자칫 느끼한 인상을 주기 쉽기 때문이다.

또 남성들 중에는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려 눈이 매우 작고, 졸려 보이거나 답답한 인상을 해결하기 위해 눈매교정수술을 받는 경우도 많다. 눈매교정은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한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는 수술법이다.

안검하수 증상이 있으면 눈이 크게 떠지지 않기 때문에 인상이 사나워질 염려도 있다. 눈을 크게 뜨려고 하면 이마 근육을 사용하게 되므로 젊은 나이에도 이마에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이런 경우 눈매교정 수술은 눈동자의 가려져 있던 부분을 드러내면서, 눈을 선명하고 시원스럽게 떠지게 만들어주는 교정효과가 있다. 

이러한 남자눈성형은 비절개눈매교정 방식인 자연유착눈매교정이 주로 적용된다.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 염려가 없으면서, 비교적 간단하게 무쌍, 혹은 속쌍꺼풀로 눈매를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다. 수술 후에도 성형 티가 나지 않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눈꺼풀 피부가 두껍고 단단하거나 지방이 많다면, 절개방식을 이용한 눈매교정이 필요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모양에는 크게 차이가 없다. 수술 라인을 거의 보이지 않도록 무쌍눈매교정이 가능하며, 자연스럽게 눈 크기를 키우면서 더욱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다성형외과 김호길 원장은 “남자 눈 성형은 무쌍이나 속쌍꺼풀로 최대한 자연스럽고 티가 나지 않게 모양을 개선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개인의 눈 모양이나 눈꺼풀의 상태에 따라 눈매교정수술을 함께 적용하는 등, 다양한 눈성형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무쌍눈성형이나 속쌍꺼풀 눈매교정 방법은 개인 별 눈꺼풀 피부 상태나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수술 노하우 등에 따라 세부적인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또 자칫 잘못된 수술 방법이 적용될 경우, 토안증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우려도 있으므로 성형외과 병원 선택 시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