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제품 소개·소비자와 직접 소통

크리에이티비 제품이미지.
크리에이티비 제품이미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센터)는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우수 창업기업 소개를 위한 '숏케팅'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숏케팅(Short + Marketing)은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기술·시장 환경에 맞춰 빠르게 기획하고 실현하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얻게 되는 소비자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빠르게 상품 제작에 반영해 시장성을 높일 수 있다.

제주센터는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15개 기업을 선정해, 약 8개월간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 23일에는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기업 중 5개 기업이 참가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라이브 방송에서 제품을 소개한 기업은 △말고기를 사용한 수제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말고기 연구소(대표 황대진) △소비자가 큐레이션 하는 해외직구 플랫폼을 운영하는 ㈜오늘의 직구(대표 임현주) △코딩 원리에 대한 학습이 가능한 모바일 게임 요술콩 어드벤처(대표 김희영) △제주산 깻잎을 활용하여 깻잎차를 제조하는 제주세요(대표 이원태) △전용 벌집틀을 개발해 양질의 비브레드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티비(대표 김건) 등이다.

전정환 센터장은 "최근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언택트 경제가 부상하면서 활성화 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방식을 활용했다"며 "생산자가 직접 출연해 제품을 소개하고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접 소통으로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고 밝혔다. 김봉철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