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중부

<한림여중>

한림여중은 지난해 3월 의욕적으로 팀을 출범했다.이번대회에서는 여중부 출전팀이 없어 단독출전,아쉽게도 경기를 갖지는 못한다.교훈은 ‘순결’

▲선수단명단
△단장=강신언 △감독=강승주 △코치=이병주 △주무=이병근 △선수=박희숙 진경미 양인희 김민정 문애경 문지원 한은지 최현주(이상 2학년)


◈여고부

<제주중앙여고>

도내 여고부를 대표하며 유일하게 운영되는 팀으로 이번 제민기 대회에는 단독출전하고 있다.교훈은 ‘곧은 마음 바른길’이며 아직까지 전국대회등에서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못하고 있다.

▲선수단명단
△단장=이경윤 △부장=김문규 △감독=이종원 △선수=김민정 정영아 김은희 한혜진(이상 3학년) 우미나 부효정(이상 2학년) 진순정 한선희 김효미 이윤정(이상 1학년)


◈남중부

<김녕중>

91년 팀을 창단,운영해오고 있는 김녕중은 그동안 종별대회 4회 우승,94년부터 4회 연속 도민체전 우승을 비롯해 제민기에서도 3차례나 정상을 밟았다.또한 95년 전국종별대회에서 3위에 올랐고 춘계 중고배구연맹전에서 6강에 오르면서 전국무대에도 이름을 알렸다.

이번 제민기에서는 지난 11일 막을 내린 교육감기 우승의 여세를 몰아 2년만에 다시 정상에 복귀하고 소년체전 도대표로 선발된다는 각오.교훈은 ‘면학’

▲선수단명단
△단장=김인홍 △감독=김성남 △코치=이방엽 △주무=한재춘 △선수=홍정표 박성찬 강경만(이상 3학년) 임진욱 김태영(이상 2학년) 이문진 강태혁 손대호 이현철(이상 1학년)

<효돈중>

지난 55년 창단 45년의 연륜을 이어오고 있는 전통의 강호이다.제민기에는 원년대회부터 출전,인연을 맺어오고 있고 92년 3회대회에서 우승한 것을 비롯해 지난해까지 3차례나 정상에 오르면서 대회 2연패의 야심을 불태우고 있으며 각종 도내대회에서 많은 입상전력을 갖고 있다.

교훈은 ‘성실·창조·협동’

▲선수단명단
△단장=이동진 △감독=고제빈 △코치=김대환 △주무=허경지 △강진응(3학년) 유영식 김민준 김진덕 정향민 김준호(이상 2학년) 한영규 정규성 김영환 김재만(이상 1학년)

<남원중>

93년 팀을 창단한 남원중은 그해 제민기 대회에서 정상에 올라 존재를 알리면서 남중부 강자로 떠올랐다.이후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못하다 지난해 제민기 준우승과 함께 교육감기에서 우승하며 정상을 향한 발돋움을 보이고 있다.

이번대회에서도 중등부가 기량차 없이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면서 조직력을 추스리면서 정상을 노리고 있다.교훈은 ‘부지런히 배우고 참되게 살자’

▲선수단명단
△단장=김찬홍 △감독=오동준 △코치=강희동 △선수=김은범 김융규 오금석 현동환 한덕중(이상 3학년) 오상건 김민완(이상 2학년) 김충만(1학년)


◈남고부

<제주관광고>

96년 팀을 재창단한 제주관광고는 산북에서 운영되는 남고부 도내 유일의 팀으로 97년 도내대회를 전부 휩쓴 것을 비롯해 지난해까지 제민기 3연패를 달성하는등 최강자로 군림했다.최근 전력이 다소 약화돼 교육감기에서 부진했지만 투지와 정신력으로 제민기 4연패에 나서겠다는 각오를 피력하고 있다.

교훈은 ‘성실·근면·창조’

▲선수단명단 △단장=현경삼 △감독=김부기 △코치=문재신 △선수=신영훈 전건일 박성수 김재찬 이경훈(이상 3학년) 오상진 송재윤 현유성 최정민 이상용 김 완(이상 2학년) 정규진(1학년)

<서귀산과고>

36년 개교한 서귀산업과학고등학교는 73년 배구팀을 창단,운영해오다 해체된후 87년 재창단했으며 산남의 남고부를 대표하는 팀이다.제민기 3·4회 2년 연속 우승했고 95년 6회 대회때도 정상에 올랐으며 지난 11일 끝난 교육감기에서 우승,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올해 제민기에서도 강화된 전력을 바탕으로 4년만에 정상에 복귀,남고부 최강으로 다시 서겠다는 각오이다.교훈은 ‘입지창조’

▲선수단명단
△단장=오창보 △감독=오상헌 △코치=김용선 △주무=양덕부 △선수=이성근 김형찬 허성만 이대영 마승진 임은석 양승현(이상 3학년) 정승기 오승민 김민호(이상 2학년) 고준석 한승용 이영호 고영묵 한성철 김초롱(이상 1학년)<홍석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