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GS홈쇼핑에서 오는 12일 오전 11시 50분부터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한 번에 담아 눈 건강을 집중 케어하는 ‘루테인 지아잔틴 164’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뉴트리원이 2018년에 론칭한 눈 건강 전문 브랜드이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체내 혈중 농도와 동일한 16:4 비율로 담아 브랜드명도 ‘루테인 지아잔틴 164’로 정했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100% 식물성 자연원료인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과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비타민과 셀렌, 아연 등 총 7가지 기능성 원료를 함께 담아 눈 건강 외에도 항산화, 에너지 공급까지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인 GMP인증 시설에서 제조되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황반 전체를 케어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보충은 필수적이다”라며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체내 혈중 농도와 동일한 16:4 비율로 담은 제품으로 하루 한 캡슐로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