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방송 편집인협회(회장 고학용)는 22일부터 이틀간 서귀포KAL호텔에서 ‘대통령 선거후보들의 선거공약’을 주제로 신문·방송·편집·보도국 부국장 세미나를 열고 있다.

최병렬 한나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의장은 22일 ‘나라다운 나라, 이회창의 핵심공약’을 통해 국민우선정치·서민생활·수혜계층별 공약 등을 설명했다.

최병렬 공동의장은 국민우선정치의 7대 공약에서 ‘제왕적 대통령시대 청산·정치보복 금지·부정부패 척결·검찰 등 권력기관의 정치적 중립·국민적 합의에 의한 대북추진’ 등을 밝혔다.

또 서민생활 10대공약에서 ‘경제성장 6%달성·직장생활 10년만에 내집 장만·신뢰받는 증권시장·학교 교육의 자율과 개방 확대·서민의 인권보호와 법률서비스 강화’ 등을 강조했다.

정동영 새천년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은 ‘떳떳한 노무현, 당당한 대한민국’을 통해 ‘바로 선 대한민국·잘 사는 대한민국·따뜻한 대한민국·당당한 대한민국’ 등 4대 비전을 설명했다.

이를 위해 통합과 원칙의 바른 정치·부정부패 척결·자율과 분권의 지방화시대·정보화와 과학기술 대국실현·경제성장 7%달성 등을 제시했다.

또 자율과 다양성의 교육·특권과 차별 개선·강한 군대·튼튼한 안보·수준 높은 삶의 질·경쟁력 있는 농어업·당당하고 자주적인 외교·재벌개혁 등 공정한 경쟁질서 확립 등을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