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 출신 기업들 홍익아동복지센터와 특별한 인연
7월 바자회 성금 전달 이어 소셜디저팅 진행..."서로 배우는 기회"계속

 

우리도 할 수 있다’ ‘해보자로 시작했어요. 미래는 정해진 것이 아니라 만드는 거니까요.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생각하면, 이렇게 배우는 것이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 믿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제주청창사) 출신 기업들이 지난 7월에 이어 3개월 여만인 29일 다시 홍익아동복지센터(시설장 진영미) 아이들을 만났다.

여름에 한 약속의 열매를 거두기 위해서다. 제주청창사 출신 기업들은 7월 입교 기업 상품과 교류를 목적으로 바자회를 진행했다. 이렇게 모은 수익금을 씨앗으로 쓰자는 데 의견이 모아졌고 홍익아동복지센터을 방문해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당시 제주청창사 출신 기업인 제주설심당의 빙수를 좋아한다는 말을 기억하고 이를 싹을 틔울 물과 햇빛, 양분으로 바꾸는 작업에 뜻을 모았다.

소셜디저팅 Episode. 2 삼화- 따이 모여라라는 이름으로 기획된 행사에는 제주설심당외에 바른프린팅연구소, 무불, 제코팜컴퍼니와 로컬작가 사미, Noel이 참여했다.

일반에는 아직 낯선 이름들이지만 각자의 영역을 힘껏 개척하는 청년창업가들의 목소리는 참가 청소년들에게 긍정의 기운을 전달했다.

참가 기업들은 작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아이들에게 할 수 있다는 의미를 전달할 수 있어 뜻 깊었다이렇게 서로 배우는 기회를 계속해 이어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만 39세 이하, 창업 3년 이하의 창업자를 선발해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 후속연계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제주청창사는 사업 운영 8년차인 지난 2018년 문을 연 이후 지역 대표 청년창업 지원기관으로 자리를 잡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