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친절 최우선 원칙 실천"
▶제주은행 서귀포금융센터

12월 1일 개점 53주년을 맞는 제주은행 서귀포금융센터(센터장 겸 5지역본부장 이상헌)는 고객 만족과 친절 최우선 원칙을 실천하며 최우량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외계층 지원 활동과 지역 내 청소년 장학금 지원, 불우 이웃돕기 등 사회 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상헌 센터장은 "제주와 함께하는 '커뮤니티 뱅크'로서 고객은 물론 제주도민·관광객 모두가 인정하는 제주의 자부심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733-6161.

 

"지역 밀착형 금융기관 자리매김"
▶서귀포신용협동조합

12월 1일 창립 51주년을 맞는 서귀포신용협동조합(이사장 오명은)은 조합원중심의 지역 밀착형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햇살론 농어촌진흥기금 중소기업 육성자금 등 조합원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조합원 약 1만4000여명, 당기순이익 17억원 및 경영평가 1등급을 달성했다. 또 현재 기준 대출금 동일인 한도 48억과 자산 2600억원을 보유한 금융기관으로 성장했다.

오명은 이사장은 "조합원과 상생하는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 및 협동조합으로서 삶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733-7711. 

 

"적극적 금융 마케팅·지역 봉사 실천"
▶참조은새마을금고

12월 3일 창립 46주년을 맞는 참조은새마을금고(이사장 김수병)는 제주시 한림읍을 중심으로 한 서민 밀착형 금융기관이다.

적극적인 금융 마케팅과 회원 만족 서비스로 자산, 공제 총 2000억원을 달성하며 지역내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2022년에는 연동지점을 신설함으로써 본 금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수병 이사장은 "지역내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 저소득 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및 거동이 어려운 고령 농민들을 위한 무료 비료 살포 등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장학금 및 마을지원사업 등 따뜻한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796-4141.

 

"고품질 보일러 공급 철저한 사후관리"
▶동성보일러 제주총판

12월 3일 창립 28주년을 맞는 동성보일러 제주총판(대표 강종진)은 고품질 보일러 공급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도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절약형 보일러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고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벽걸이형 보일러 등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강종진 대표는 "보일러 판매와 설치, A/S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758-9000.

 

"사람 중심 금융 제공·지역나눔 실천"
▶제주신용협동조합

12월 4일 창립 51주년을 맞는 제주신용협동조합(이사장 김정균)은 출자금 1만8900원, 조합원 47명으로 시작해 올해 11월 말 조합원수 2만명, 자산 4000억원을 조성하며 대형조합으로 성장했다. 

제주신협은 고령화 시대에 맞춰 노령층 조합원들의 대면거래와 금융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도내 각종문화행사지원, 소년소녀 가장 지원, 사회복지기관 지원, 김장나눔행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해마다 해외문화 탐방과 소상공인 고충사항 상담 등을 통한 조합원 만족 경영과 섬김 경영에 힘쓰고 있다.

김정균 이사장은 "더불어 함께, 돈보다는 사람을 중요하게라는 이념이 제주신협의 시대정신이다"고 강조했다. 문의=752-5101.

 

"장인정신 바탕 자연스러운 소리 추구"
▶와이덱스보청기 제주센터

4일 창립 6주년을 맞는 와이덱스보청기 제주센터(원장 강동우)는 청각솔루션업계의 리더인 더블유에스오디올로지 덴마크 프리미엄 보청기의 제주전문점이다.

와이덱스보청기는 청각학 연구, 고품질의 장인 정신, 직관적인 디자인과 고객에 대한 긴밀한 지원을 바탕으로 소리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가장 자연스러운 소리를 추구한다. 

강동우 원장은 "언어청각치료학과 산학협력교수, 청각학박사과정, 청능사, 언어재활사 등 청각전문가로서 난청과 이명으로 힘들어하는 도민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는 보청기전문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문의=755-1005.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