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총선 후보등록과 함께 각 후보진영이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 가운데 초반부터 여·야간에 ‘관권선거’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이같은 공방은 새천년민주당이 지난 11일 필승결의대회에서 현 북군수의 선거개입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한나라당이 현 도지사와 제주시장의 선거개입이 감지되고 있다고 맞받아치면서 불거져 나왔다.

 한나라당 도지부는 지난 25일 대변인 성명에서 “도지사의 집권여당후보에 대한 선거운동 개입이 감지되고 있다”며 “제주시지구당차원에서 ‘도지사 불법 특별감시조’를 편성해 감시활동을 벌이겠다”는 관건선거 의혹론을 제기했다.

 한나라당은 이어 27일에는 민주당 제주시선대위본부장인 이경성 도생활체육협의회장을 겨냥해 “사실상의 공익단체인 생활체육협의회가 집권여당 선거운동에 나서고 있다”며 이회장의 회장직사퇴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도선거대책본부는 28일 성명을 내고 “한나라당 현경대의원이 모연합청년회와의 회식자리에서 우근민도지사와 김태환시장에 대한 망언을 일삼았다”며 구체적인 발언내용을 제시하고 “이는 지방자치정신에 역행하는 폭거”라고 맞받아쳤다.

 민주당은 또 한나라당의 이회장 사퇴성명과 관련해 “논평할 가치조차 없다”고 일축하고“생활체육협의회는 법정 보조금을 받는 단체가 아니다.동호인들의 모임인데 정치활동을 규제받을 이유가 없다”고 반박했다.

 이런 가운데 한나라당이 향후‘관건선거’문제를 계속 들고나올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다 민주당도‘역관건 시비’를 제기하는 등의 재차 반격에 나서기로 해 이같은 여·야간 공방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이태경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