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고수들의 화려한 "검무"

▲「영웅」 장예모 감독

사랑은 끊임없이 확인받기를 원한다. 사랑의 믿음을 주기 위해 최후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죽음이다. 「영웅」은 갖가지 색깔에 따라 달라지는 화려한 검무 속에서도 가슴 아픈 사랑을 보여준다.

기원전 광활한 중국 대륙은 진, 초, 연, 제, 한, 위, 조 7웅이 자웅을 겨루며 전국 시대를 이뤘다. 각 왕국은 천하통일의 대업을 이루기 위해 무자비한 전쟁을 치뤄 백성들은 수백년 동안 죽음의 고통을 겪는다.

7웅 중 강력한 군대를 갖고 있는 진나라 왕 영정은 중국대륙 전체를 지배하려는 야심을 품는다. 영정에게도 두려운 존재가 있었으니 바로 자신을 노리는 자객 중 전설적인 무예를 보유한 은모장천(견자단), 파검(양조위), 비설(장만옥)이 바로 그들. 어느 날 무명(이연걸)이라는 검객이 이들 모두를 베었다고 영정을 찾아오는데….

빗방울 소리와 중국전통악기의 연주 속에서 펼쳐지는 비장한 은모장천과 무명의 일합으로 시작되는 검무는 붉은 옷을 입고 노란 나뭇잎을 날리며 화려한 색의 향연을 펼치는 비설과 여월(장쯔이)의 질투로써의 검 대결, 호수 위를 나르며 겨루는 파검과 무명의 수상결투 등의 절대고수의 검무가 압권.

같이 있지만 그 사랑의 확인은 빗나가는 파검과 비설. 주인 파검에 연정을 보내는 하녀 여월로 인해 이들의 사랑은 더욱 아리다.

「붉은 수수밭」, 「홍등」에서 공리와 독특한 색채의 영화를 만들었던 장예모 감독이 장만옥과 함께 선보이는 신작. 12세이상.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