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고 「현악」 14호
오현고(교장 김윤수)는 최근 학교 교지 「현악」 제14호를 펴냈다. 총 247쪽 분량의 책 속에는 교사·학생들의 문학세계를 시·수필 형식으로 솜씨 있게 녹여낸 22편의 ‘오현 세계로’, ‘오현의 향기’가 실려있다. 또 특집으로 ‘오현의 자랑 최진철’, ‘월드컵과 국가의식’을 담았다.

이와 함께 특별간담회 교장선생님과의 대화 ‘마음의 벽을 허물고 이해와 화합의 장으로’가 실려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제일고 「일맥」 12호
제주제일고(교장 허경운)는 최근 「일맥」 제12호를 발간했다.

제45회 졸업식, 일맥제, 한라산 등반, 원보훈련, 베이징수학여행 등 지난 1년간의 학교행사를 컬러 화보로 실었으며 ‘한일고교생 문화교류기’‘해외문화연수기’등 체험마당과 함께 문학작품 등을 싣고 있다.

이와 함께 길거리 인터뷰 ‘일맥인에게 바란다’, ‘정이 물씬 풍겨나는 마당’, 학교동아리 등을 소개하고 있다.

◈효돈중 「큰내」 7호
효돈중(교장 홍창희)은 최근 「큰내」 제7호를 펴냈다.

우리들의 솜씨 자랑을 컬러 기획화보로 다뤘고 선생님 글터,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클럽활동 이야기, 교실 엿보기 등을 정리했다. 또 남기고 싶은 이야기, 나의 체험기, 시가 있는 곳, 함께 있는 글, 내가 읽은 책, 내가 본 영화, 전시회 등을 싣고 있다.

◈새서귀교 「새서귀」
새서귀교(교장 진문백)는 학교교지인 2002학년도 「새서귀」를 발간했다.

이 책에서는 고운진 교감의 ‘큰 꿈을 키워가는 어린이가 되자’, 현승철 학부모회장의 ‘왕따와 아름다운 시절’등이 실렸다. 또 전교생의 시·수필·독후감을 모아 ‘우리들 차지’라는 기획코너를 마련,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북촌교 「달여도」 7호
북촌교(교장 강석연)는 학생들의 1년간의 활동을 모아 「달여도」 제7호를 내놓았다.

사진으로 보는 학교생활을 통해 지난 1년간의 학교행사와 동정 등을 실었으며, 전교생이 틈틈이 마련한 시와 수필 등 글이 담긴 ‘우리들의 이야기마당’코너가 마련됐다.

또 우리 학교를 빛낸 어린이, 학교운영위 등의 임원명단이 담겨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