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맞아 제주지역 전교조 교사들이 마련한 각종 행사가 풍성하게 열린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지부장 이석문)는 다음달 5일 오전 9시부터 제주대학교 야외음악당과 잔디광장 주변에서 ‘애들아! 노∼올자’라는 2003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이날 행사는 제기차기, 긴줄넘기, 투호, 고리던지기, 널뛰기, 사방치기, 윷놀이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우리 전통놀이와 길놀이, 풍물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 여치집 만들기, 매직 풍선 만들기, 골판지 공예, 색종이 접기, 마술카드 만들기, 방아개비 만들기 등 엄마·아빠와 함께 하는 ‘만들기 마당’이 잔디광장에서 마련된다.

이와 함께 가족노래자랑, 초등학교 댄스 경연대회 등 ‘겨우기 마당’도 마련 흥을 더한다.

이밖에 장애체험, 생태체험 등 체험마당과 삼행시 짓기, 얼굴 페인팅, 풍물 배우기 등의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한편, 이날 행사는 민주노총 제주본부, 어린이 전문서점 곰솔, 제주대사범대학생회, 제주동화를 읽는 어른들의 모임협의회, 제주시 어린이집·놀이방 연합회, 제주환경운동연합, 전교조제주지부 등 7개 단체의 2003 어린이날 큰잔치 추진위원회 주최, 전교조 제주지부 주관으로 81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