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경대 후보

 이번 총선은 참으로 어렵고 힘든 선거였습니다.

 특히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심해만 가는 관권·금권·불법선거와 젊은 정치후배들이 구태 정치에 물 들어가는 것을 보는 것은 견디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제가 끝까지 인내하며 최선을 다할 수 있었던 것은 현명한 제주시민 여러분께서 올바른 선택을 해 주실 것으로 믿고 기대했기 때문입니다.

 제주시민 여러분은 지금까지 저를 4선 의원으로 키워주셨습니다.

 그 성원에 힘입어 이제 저는 ‘제주의 큰 머슴’으로 ‘대한민국의 큰 정치가’로 역할을 다하고자 다시 한번 여러분의 선택을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이 현경대를 성원하고 도와주십시오.21세기 제주의 미래를 책임질 자신과 모든 준비가 돼 있습니다.후회없는 선택임을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그 동안 저를 위해 열심히 뛰어준 선거운동원과 자원봉사자,그리고 성원하고 지지해준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4월13일 관권과 금권선거를 뿌리뽑고 구태정치를 타파하는 승리의 기쁨을 제주시민과 함께 누릴 것임을 확신합니다.

◈정대권 후보

 ‘안정속의 개혁’을 지향하는 새천년민주당 후보인 저의 당선을 위해 성원을 보내주신 제주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선거운동 기간동안 수많은 유권자를 일일이 만나보면서 시민의 정치개혁에 대한 열망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상대후보의 사상초유의 금권선거로 인해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져야 할 선거가 혼탁해졌다고 판단됩니다.

 저희들 최선을 다했습니다.부패한 정치권과 낡은 기성정치인을 바꾸자는, 꼴찌인 의정활동을 바꾸자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정치발전을 이루고 김대중 정부가 추진하는 안정속의 개혁을 지속시키고자 주어진 조건에 맞게 선거운동을 해왔습니다.

 제주시민 여러분.

 상대후보측이 막대한 금품을 살포했다고 합니다. 20년동안 똑같은 방법으로 당선됐던 기성정치인. 이로인해 우리 정치는 국민들의 냉소와 불신의 대상으로 전락했습니다.

 유권자 여러분.

어떠한 유혹에도 불구하고 이나라 정치를 반드시 바꿔야 한다는 21세기 제주의 비전을 제시해야 하는 중요한 선거임을 감안해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부탁드립니다.

◈김용철 후보

 먼저 깨끗하고 올바른 선거문화를 이루려는 제주시민 여러분의 열망과 의지에 찬사를 드립니다.

 새 천년을 맞는 첫 선거에서 구태의연한 정치판을 바꾸려는 저의 의지에 그 동안 제주시민이 보내주신 격려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저는 무조건적인 변화가 아닌 깨끗하고 능력 있는 일꾼으로 바꾸려는 제주시민의 현명함에 감동하고 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유권자 여러분이 보내주신 호응에 보답하고자,예산을 철저히 감시 감독하고,잘못된 세법을 과감히 개혁하겠습니다.또 제주지역발전과 깨끗한 정치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앞장서겠습니다.

 제주시민 여러분.

 반드시 투표에 참여해 선진정치를 여는 깨끗한 선거구 제주시의 새로운 시대를 만드는데 온 도민의 역량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포기하는 한 표가 4년을 또 다시 고통으로 만들 것입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개혁으로 4월13일은 유권자 승리의 날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저에게 열렬한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제주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끝>>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