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가 있는 도서 전시장으로 오세요”

 ㈔이어도정보문화센터(대표 김학준)가 ‘학습독서운동을 위한 연중 캠페인’을 전개한다.

 ‘학습독서로 뉴밀레니엄을 열자’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독서를 생활화하자’ ‘21세기 밝은 미래,독서생활로 이루어내자’등의 슬로건을 내건 ‘학습독서’는 단순한 책읽기가 아니라,어떠한 일을 보다 잘하기 위해 관련도서를 찾아서 읽고 참고한다는 의도를 담은 목표지향적 독서를 말한다.

 이어도정보문화센터의 ‘학습독서운동…’은 이런 학습독서의 필요성 인식과 함께 △주요 주제별 도서 정보 제공 △다양한 독서방법 제안 △학습·생활·직업활동 등에서의 독서 생활화 계기 제공 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연중 매달 4번째주에 ‘주제별 도서전시회’를 여는 한편 △학습독서 심포지엄 △학습 독서 워크숍 △학습독서 경진대회 △학습독서를 위한 북 페스티벌(Book Festival) 등의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그 첫 행사로 24~29일 오후1~6시 이어도정보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수학·과학’을 주제로 한 ‘4월 도서전’을 개최한다.

 유네스코가 정한 ‘수학의 해’와 ‘과학의 달’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4월 도서전에서는 「10까지 셀 수 있는 아기 염소」 「그 도마뱀 친구가 뜨개질을 하게된 사연」 「로빈스 크루소 따라잡기」 등 수학·과학의 원리를 이야기 속에 함축시킨 동화에서부터 「무리수의 불가사의」 「수학이 세상을 지배한다」 「고교생을 위한 1001가지 과학상식」 「우리가 일본에 전해준 고대 하이테크 100가지」 등 수학과 과학의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책 등이 소개된다.전시개막은 24일 오후1시.

 이어 5월에는 ‘어린이·자녀교육·대안교육·여성론·음악교육·미술교육’,6월에는 ‘역사·사회·문화·일본·중국·인물전기’,7월에는 ‘취미·오락·스포츠·실용·철학·종교’,8월에는 ‘지방자치·미래화·정보화’주제의 도서전시회가 열린다.전시문의=755-9833.<고 미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